본문 바로가기
화장품

[고세]청기정 마스크 화이트/두께에 따라 솜털제거인지 모공피지인지 제거율이 달라져요

by 날자 뼝아뤼 2009. 12. 9.
반응형




제품명 : 청기정 마스크 화이트
용   량 : 75ml
가   격 : 25,000원[무료배송]
제조사 : KOSE Corporation
원산지 : 일본
효   능 : 미백효과, 수분공급, 피지조절, 피부유연




피부유형
수분부족형 지성으로 코부분을 제외한곳은 건조하며 구레나룻와 입주변으로 트러블, 여드름이 종종 발생합니다.
여름엔 볼에도 피지량이 많고 땀도 많이 흘려 모공이 넓어졌고 노화로 인해 탄력이 저하되고 있습니다. 또한 코볼주변에 검은피지가 잘생기고 세포형성이 잘 되는지 각질제거를 매일 해주지 않으면 화장이 들떠버립니다.

선호하는 제품유형
준비과정과 사용이 간편한 제품을 좋아하며 피부상태에 맞춰서 사용하는 편입니다.
거의 매일같이 사용하는건 흑설탕과 젤제형의 제품이며 가끔 검은피지와 솜털제거를 위해 떼어내는 (필오프) 제품을 사용합니다.


선택기준
유해성분함량/ 사용방법/ 각질제거/ 모공청소/ 피부자극/ 사용감/ 용기 (편의성)/ 가격순/ 영양공급 입니다.


원래 자극적인걸 좋아해서 떼어내는 제품 (필오프)을 좋아하긴 하지만 이런종류의 팩에 주성분은 모발 분무기 (헤어 스프레이)에 쓰이는 성분과 동일한 성분이 들어가 민감한 피부나 뾰루지등이 난 피부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워낙 자극적인걸 좋아하기도 하고 솜털도 자꾸 나기 때문에 가끔 할래요.ㅋ



보시다시피 종이로 된 상자가 아니라 반투명의 플라스틱 재질로 되어있는 상자예요.
얇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두껍지도 않아 배송중 꼼꼼하게 포장되지 않으면 깨지겠더라구요.




한국에 판매한다고 상자를 따로 제작하지는 않고 수입한 그대로 사용하는지 일본어와 영어가 그대로 적혀 있어요.
그런데 전성분이 영어로 적혀 있는것 보면 일본인을 위한 배려가 없는것인지 아니면 일본사람들이 모두 영어를 잘 읽는지...




상자 뒷면 붙임딱지 (스티커)에 한글로 제품에 관한 상세한 설명이 나와있어요.
대부분 제품설명이나 주의사항 정도만 나와있는데 이 작은 공간에 요목조목 모두 적어놨어요.





치약이나 물감처럼 용기를 눌러 사용하는 방식으로 말랑거리는 고무재질 이예요.
내용물이 나오는 입구는 아래쪽을 향하도록 제작되서 뚜껑이 받침역활을 하기 때문에 크고 넓적합니다.

용량이 75ml인데 피지나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좀 두껍게 발랐더니 거의 7명 정도 밖에 못쓰더라구요.ㅜㅜ
양이 많다고 느꼈는데 어떤 두께를 좋아하느냐에 따라서 그렇게 많은것 같진않아요.ㅜㅜ




상자옆면에 그림으로 표시된것처럼 사용전이라면 위와 같이 입구가 밀봉되어 있어요.
밀봉딱지는 은박형태가 아니라 약간 두꺼운 비닐같은거라 제거할때 힘을 줘도 끊어지거나 하지 않고 쉽게 제거 됩니다.




정제수, 폴리비닐알코올, 에탄올, 아스코빌글루코사이드, 벤토나이트, 피피지-10 메칠글루코오스에텔, 티타늄/티타늄디옥사이드, 일당귀추출물, 사철쑥추출물, 의이인추출물, 황련추출물, 모란뿌리추출물, 부틸렌글라이콜, 시트릭애씨드, 디에칠헥실소듐설포석시네이트, 디프로필렌글라이콜, 디소듐포스페이트, 폴리글리세릴-10라우레이트, 폴리글리세릴-10펜타올리에이트, 실리카, 소듐하이드록사이드, 메칠파라벤, 페녹시에탄올, 향료




떼어내는 제품 (필오프)과 모발 분무기 (헤어 스프레이)에 쓰이는 동일한 성분이 뭔가 살펴봤더니 바로 폴리비닐 알코올 (POLYVINYL ALCOHOL) 이네요.
이 성분으로 인해 반창고 처럼 끈적이고 마른후 떼어내면 피부에 시원한 느낌도 주게 되는 거더라구요.
하지만 민감한 피부나 뾰루지가 난 피부엔 상처를 주니까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나 트레티노인, 여드름연고, AHA, BHA등를 바르거나 레이저 치료, 홍반, 건선, 지루성 피부염등을 앓는 사람들은 더욱 위험할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셨죠잉?^^;;





오래전이긴 하지만 한때 사랑받던 숯팩과 비슷하게 느껴지네요? 이건 저만의 착각일까요?^^;;
굳이 틀린점을 찾자면 이게 더 투명감이 있고 좀더 쫀득거림이 느껴진다고 할까요?
접착성이 많이 느껴지는 점성으로 끈적임이 많지만 의외로 손등을 기울이면 꿀처럼 흘러내려 얇게 잘 펴발라져요.






마르는 시간은 도포 두께에 따라 다른데 위 사진처럼 피부가 희끗하게 보일정도로 얇게 바르면 7~10분정도 걸리고 피부가 안보일 정도의 두께로 바르면 거의 30분 정도 걸리는데 얼굴의 윤각때문에 더 두껍게 발리는 곳이 있으므로 넉넉히 1시간 정도를 갖고 TV를 시청후 떼어내면 좋더군요.^^






쫀득거림이 심해(?)서 잘 떼어지지 않으면 어쩌나 걱정했지만 찢어지지 않고 한번에 잘 제거가 되더라구요.





손등은 워낙 무뎌서 그런지 떼어낼때 그렇게 아픈지는 모르겠고 솜털이 함께 뽑힌다는 느낌이 들면서 시원했다고 할까요?^^;;
피부를 만져보면 아무것도 걸리는게 없어서 그런지 매끄럽고 부드러운 느낌도 들면서 우려했던 것보다는 건조함은 없었어요.
물론 손등에 실험한거니 얼굴 피부완 틀리겠죠? 아무래도 모공도 넗고 이것저것 노폐물도 많아서 자극이 심해질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얼굴에도 실험...!!!







지인분들이 잔뜩 오셔서 해달라는 통에 2개 받은거 다써버리고 사진은 찍을 시간이 없어 몇개 못건졌네요.ㅜㅜ

하여튼간 위 사진의 지인분은 건성으로 코쪽에 화장이 들뜬하는 걱정을 하셨는데 각질은 제거가 되었지만 코안쪽의 거뭇한 피지까지는 뽑히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피부는 매끈해졌는데 저와는 달리 건조함을 많이 느끼시더라구요.
역시...건성은 항상 목마른가 봅니다.^^;;





이번엔 떼어내는 팩을 한번도 사용해 보지 않았다는 분의 코의 검은피지 제거 실험인데 제가 완벽하게 제거하고 싶어서 두껍게 바르는 과정을 3번정도 했더니 거의 3시간 정도를 말려야 했답니다.ㅋㅋㅋ

하지만 인내의 시간이 길수록 열매는 달았습니다. 보세요. 코피지가 쏘~~~~옥 나왔습니다.
다른 지인들과는 달리 어찌나 코피지가 쏙쏙 잘도 빠졌는지 매끈매끈 거린다고 좋아라 하셨다는 후문...ㅎㅎㅎ


가   격

용   기

사용감

효   과

재구매

제가 너무 기대를 한걸까요?^^;;
생각보다는 피부겉 각질이나 솜털을 정리하는 효과는 좋은편 이였으나 모공속의 노폐물까지는 제거하지 못하네요.

수분부족형 지성인 제 피부엔 자극이 그다시 심하게 느껴지지 않았고 건조함도 느껴지지 않았지만 건성과 민감성 피부는 조여듬도 강하게 느끼고 떼어낼때 약간 따갑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팩 제거후 화장품을 바를때 따가움을 느끼는 분들도 계셨어요.^^;;

그러니 팩의 두께는 자신의 피부상태와 제거하고자 하는 노폐물의 깊이에 따라서 바르시고 저처럼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선 피부가 안보일 정도로 두껍게 발라야 접착력이 극대화 되서 마른후 피부를 강하게 조이고 떼어낼때 피부 조직과 함께 모공속 피지가 떨어져 나옵니다.
하지만 시원함도 잠시일뿐!
보이고 만져기기만 매끈하고 개운할뿐이지 모공속의 문제들은 그대로 남아있다는걸 명심하셔야 하며 접착성분은 피부에 상처를 주니 너무 자주 사용하지면 안됩니다.^^;;


햇살주인 블로그 http://blog.naver.com/nun070
고세코리아 http://www.kosecosmetics.co.kr
코스메 데코르테 http://www.cosmedecorte.co.kr

 
- 이 글은 아란치뷰티의 패널 햇살주인님이 작성하신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