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인장/운동법

모델들의 자세교정법- 어깨를 움추리고 허리가 구부정한 자세 교정

by 날자 뼝아뤼 2009. 2. 10.
반응형

모델들이 되기 위해 학원에 가면 이 자세부터 기본적으로 가르친다고 합니다.
그런데 모델이 되기위해 필요한 자세에만 해당되는게 아니라 일반인의 잘못된 자세를 교정할때 이방법이 가장 쉽게 할수 있으면서도 자신이 체크할수 있기때문에 좋다고 합니다.

저도 어깨를 움추리고 다니고 허리가 구부정해서 스트레칭을 많이 하는편인데 이젠 이방법도 해보려구요.
하루에 30분씩 벽에 대고 서서 교정하면 된다고 합니다.
물론 더 오래 해도 좋구요~^^

그리고 또 이버릇이 있는 분들은 일단 습관을 체크후 되도록 안하려고 노력하세요.
턱을 괴는 습관이 있다면 확인후 고치기,어깨를 쫙 펴고 앉는 습관을 들이기

1.전신 스트레칭을 해주어 온몸의 긴장과 관절과 근육에 무리가 가지않도록 한다.
2.머리와 어깨. 팔. 엉덩이.발 뒷꿈치를 벽에 붙인다.
3.무릎과 무릎사이도 벌어지지 않게 모은다.
4.목선이 약간 당겨질 정도로만 살짝 올려준다.
5.30분에서 1시간 정도 이 자세를 유지한다.
6.끝난후엔 꼭 전신 스트레칭을 해준다.


●바르게 서는 방법●

  차렷자세에서 가볍게 턱을 당기며, 등을 펴고, 양 무릎을 제대로 붙입니다.

  옆에서 보았을 때 귀, 어깨, 엉덩이, 무릎, 복사뼈를 이은 중심선이 일직선 상에 있을 경우 일반적으로 올바른 자세라 부릅니다.


▼벽을 이용한 기본 포지션 체크

우선, 벽을 이용한 간단한 확인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벽을 등에 대고 섭니다.

이때, 머리, 어깨, 엉덩이, 뒤꿈치가 모두 제대로 벽에 닿는 상태이고 허리 뒤의 틈새에 손바닥이 들어갈 정도의 공간이 생기는 것이 올바른 자세의 기준이 됩니다.

오른쪽 그림을 보면 척추는 목에서 허리에 걸쳐 S자를 그리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허리 뒤쪽으로 주먹이 들어갈 정도로 크게 공간이 생긴다면 요추가 만곡이 크기 때문이며 반대로, 손이 들어가지 않는다면 굽은 등 상태로 요추의 만곡이 적기 때문입니다.



반응형